1. 중간 회고

요근래 백신2차접종… 인테리어 공사 등 개인적인 일들이 너무많아 제대로 진도를 나가지 못했다 오랜만에 보니 너무 낯선느낌이다 낯설지않도록 자주보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Django로 구현하려고했던 기능은… 구현하지 못할거같다… 내가 원하던 그림이 전혀 나오지않을거같았다 아무리 구글링을 해서 찾아봐도 찾기가 쉽지않았다. 

Django를 통해 내가 원하는 스크립트를 설정해두고 실행시켜 결과값까지 얻는 과정을 만들어볼 계획이였으나 Django로 구현하기에는 비개발자인 상태에서는 턱없이 부족해보였다 분명가능하겠지만 나는 빠른시일내에 빠른결과를 얻고싶어 다른 루트의 개발방향을 고민하고있었다… 

그때 다노의 한개발자분이 추천해준 PyQt 프레임워크를 알게되었는데 설명을 들어보니 내가 원하는 답이 나올수있을거같아보였다. 

PyQt로 구현해보자

 

2. PyQt5 를 설치해보자

설치 방법은 매우간단했다 
명령어 : pip install pyqt5 를 입력해주면된다.

pyqt5의 기본 코드를 작성해본다.

우선 첫번째로 기본으로 사용되는  import 정보들을 세팅해주자
QApplication, QWidget << 무조건 불러와야한다(이유는 알지말자 피곤해진다 대략 기본구조를 잡아주는 것일듯)

기본 코드 작성은 완료되었다 이제 실행을 해야되는데… 음음 실행을 어케해야될지 알아봐야겠다

실행을 했을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원인은 경로설정에 문제라고해서 방법을 찾아보았다

3. 이슈 해결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고급 시스템 설정 
  2. 환경변수
  3. 새로만들기 
  4. 변수이름 : QT_PLUGIN_PATH
  5. 변수값 : C:\Users\NotePC\OneDrive\바탕 화면\자동화\automadition1\selenium\Lib\site-packages\PyQt5\Qt5\plugins\platforms ( 자신에게 맞는 경로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

잠만… 이렇게 했는데도 오류가 났다 다른방법을 찾아봐야겠다 ㅠㅠㅠ

다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platforms 폴더를 복사
  2.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붙여 넣어본다

이래도… 안된다 큰일이다… 음…

 

'테스트 자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스트 자동화 시작 (7)  (0) 2021.11.22
테스트 자동화 시작(6)  (0) 2021.11.22
테스트 자동화 시작(4)  (0) 2021.10.02
테스트 자동화 시작(3)  (0) 2021.09.21
테스트 자동화 시작(2)  (0) 2021.09.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