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무지 이슈 해결이 되지않아 결국 개발자분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

10분만에 해결이되었다… 현타가 쎄게 왔다

원인은 환경변수 설정에
QT_PLUGIN_PATH 설정만 해준것이 원인이였다 한가지 더설정해줘야되는 부분을 개발자분이 캐치해주셨다
QT_QPA_PLATFORM_PLUGIN_PATH 설정을 진행해주니 정상적으로 동작했다 개발자분께 너무 감격한 나머지 껴안았는데 정색을 했다… ㅎㅎ;

1. 버튼 생성

버튼을 생성해보자 클릭할수있는 버튼을 생성해서 버튼 클릭시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매거진 영역의 자동화가 자동으로 실행될수있도록 구현해보자

 

버튼생성을 진행했다 근데… 버튼을 생성했는데 창의 크기와 버튼을 크기가 이쁘지않다 음음… 구글링을 좀더해봐야겠다 이왕이면 이쁘게 나왔으면 좋겠다.

 

btn.resize 라는 명령어를 찾을수 있었다 해당 명령어는 버튼에 입력된 글자를 기준으로 적당히 크기를 조절해주는 메소드? 명령어?인것 같다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뭐지 여전히 안이쁘다

버튼 위치를 조정해보자

 btn.move(20 , 30) 라는 명령어를 찾을수있었다.

x,y 값을통해 버튼을 이동시켜주는 명령어인거같다

2. 창크기 조절

음… 버튼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창크기를 조절해보자 
self.setGeometry()
라는 명령어를 찾을수있었다 해당 명령어에 위쪽,아래쪽,가로,세로 값을 설정해줄수있다

실행했을때 python 으로 보여지는 창에 name을 변경해주고 싶다 다노 자동화 요것으로 변경해보자
self.setWindowTitle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해당명령어에 원하는 이름을 설정해보자 
조금 괜찮다

이제 버튼을 클릭했을때 설정한 python.py 파일이 실행될수 있도록 라이브러리와 코딩을 진행해줘보장

'테스트 자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스트 자동화 시작 (8)  (0) 2021.11.26
테스트 자동화 시작 (7)  (0) 2021.11.22
테스트 자동화 시작(5)  (0) 2021.11.22
테스트 자동화 시작(4)  (0) 2021.10.02
테스트 자동화 시작(3)  (0) 2021.09.21

+ Recent posts